또로그 TTOLOG

[취미] 한련화 키우기; 셀프 꽃길 만들기 (완료) 본문

또로그 TTOLOG/별.다.올

[취미] 한련화 키우기; 셀프 꽃길 만들기 (완료)

조미또 2018. 4. 13. 17:05

이전 글: https://blog.naver.com/regain_n/221086256491

* 2017년 8월 31일

영양제 꽂아준 이후로 잘 자란다!!


* 9월 4일

좀 크면 자꾸 줄기가 쳐진다 ㅋㅋㅋ


* 9월 11일

초록초록 이파리가 넘 기엽지 않냐구ㅠㅠㅠ


* 9월 13일

아무래도 해가 있는 방향으로만 자꾸 뻗는다


* 9월 14일

학부 졸업식 때 받은 화분이랑 같이 놔줬다

쟤도 원래는 줄기(?)가 4개였는데 하나가 말라서 급히 밖으로 내왔다 ㅠㅠ


* 9월 18일

또 자꾸 이파리만 무성해진다

이 때는 영양이 너무 과다해서 꽃 피울 생각은 안하고

이파리만 나나 싶었다


* 9월 19일

해가 쨍쨍하면 모두 이렇게 하늘을 바라보고 있다 ㅋㅋㅋ

귀여워!!!


* 9월 20일

여전히 이파리만 나는 중 ㅠㅠ


* 10월 14일

몽망즈를 입양한 뒤에는 베란다를 몽망즈에게 내줬기 때문에

불쌍한 화분들은 세탁실로 자리를 옮겼다


부터는 몽망즈때문에 정신이 없어서

물도 생각날 때만 겨우 주고 잘 들여다보지도 않았다

가끔 빨래할 때 들어가면 잎이 점점 말라가고 있었다

곧 죽겠거니 하면서도 버리지는 않음


* 11월 3일

그런데 웬걸!

어느 날 들어가보니까 꽃 한송이가 피어있었다!!!

태어나자 마자 쌍둥이를 잃고, 말라 죽을 고비를 넘기고

결국 뒷방 신세를 지게 된 후에야 꽃이 피어났다

(역시 영양과다였던 걸까? ^^)


처음에는 별 기대 없이 (사실 샐러드 파스타 해먹을 기대했음)

키운 화분인데 그래도 꽃까지 피워낸 걸 보니까 가슴이 뭉클했다 ㅠㅋ

화분을 키우는 동안은 한창 우울증으로 고생할 때라서 더 그랬다


네가 힘내서 꽃을 피워줬으니 나도 힘내서 꽃 피워볼게!

Comments